MY 뉴스
주요뉴스 부동산

[분양캘린더] 롯데건설 잠실르엘 등 9377가구 청약

기사등록 : 2025-08-30 07: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번역할 언어 선택

인천·천안 등 견본주택 2곳 개관

[서울=뉴스핌] 송현도 기자 = 30일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R114에 따르면 9월 첫째 주에는 전국 8개 단지 총 9377가구(일반분양 5839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서울 송파구 신천동 '잠실르엘', 경기 용인시 고림동 '용인고진역대광로제비앙', 강원 춘천시 삼천동 '춘천레이크시티2차아이파크' 등에서 청약을 진행한다.

롯데건설은 서울 송파구 신천동 일원에서 잠실르웰을 분양한다.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3개 동, 총 1865가구 규모다. 이 중 45~74㎡(이하 전용면적) 총 216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된다. 단지 인근에 서울 지하철 2호선 잠실나루역을 비롯해 2·8호선 잠실역, 9호선 송파나루역이 위치한 '트리플 역세권'이다. 강남은 물론 서울 전역으로 환승 없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앞 올림픽로를 통해 강남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우수하며, 올림픽대로 및 동부간선도로 등 주요 간선도로 이용도 쉽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강원 춘천시 삼천동 일원에서 춘천레이크시티2차아이파크를 분양한다.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44㎡, 총 218가구 규모다. 경춘선 춘천역·남춘천역을 이용할 수 있고 향후 GTX-B(예정)를 통한 서울 접근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춘천고속·시외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중앙고속도로,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한 차량 이동이 편리하다.

롯데마트, 이마트, 춘천시 풍물시장, 춘천시립청소년도서관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한다. 의암호, 공지천, 하중도생태공원, 의암공원, 공지천유원지가 인접해 주거 환경이 쾌적하다.

견본주택은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두산위브더센트럴도화', 충남 천안시 부대동 '천안아이파크시티2단지' 등 2곳에서 문을 열 예정이다.

두산건설은 인천 미추홀구 도화동 일원에서 도화4구역 주택재개발을 통해 두산위브더센트럴도화를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9층, 7개 동, 총 660가구 중 전용면적 59~84㎡, 412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수도권 1호선 도화역과 인천 지하철 2호선 주안국가산단역이 가깝고, 수도권 1호선·인천 2호선이 지나는 주안역도 인접한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경인로 등을 통해 서울과 인천 도심 및 외곽 이동이 용이하다.

인천일반산업단지, 주안국가산업단지, 인천기계일반산업단지가 가까워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서화초·대화초·인화여중을 도보 통학할 수 있고 이마트 트레이더스, 인천광역시의료원, 인천교공원, 엘리웨이인천 등이 자리해 생활이 편리하다.

dosong@newspim.com

MY 뉴스 바로가기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