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사등록 : 2025-08-11 11:18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11일 소상공인의 성장과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세 번째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KB국민은행은 11일 소상공인의 성장과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KB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의 세 번째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사진=KB국민은행] 2025.08.11 dedanhi@newspim.com |
이 프로그램은 생업으로 바쁜 소상공인들에게 비대면 금융지원, 비용지원, 대면채널 금융지원, 그리고 매출지원을 포함한 총 4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이 중 대면채널 금융지원은 기업가형 소상공인 지원 협약보증과 KB 프랜차이즈 대출을 통해 소상공인의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기업가형 소상공인 지원 협약보증에 67억원을 특별출연하며, 1000억원 규모의 대출 지원도 실시하고 있다. 보증한도는 최대 150% 확대 적용되어 최대 4억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금리 할인혜택도 제공된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서 KB국민은행은 KB 프랜차이즈대출 상품의 리뉴얼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기존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더해 추가 금리할인 혜택과 금융 수수료 면제를 예고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소상공인이 한층 더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은행은 올해 3월부터 소상공인 전환보증서 담보대출 이자캐시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총 100억원 규모로 약 2만명이 이자 환급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지난달 30일 금융감독원이 주관한 '제6회 상생·협력 금융신상품'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 지역신용보증재단에 700억원을 특별출연해 연말까지 1조원 규모의 대출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