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산업

SK텔레콤, AI 강화 '갤럭시 퀀텀6' 출시

기사등록 : 2025-08-01 10:2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번역할 언어 선택

'서클 투 서치'·'제미나이 라이브' 등 실용 AI 기능 대거 탑재
무게·두께 줄이고 방수·충전 등 기본 편의성 강화
구매 고객에 정품 케이스·구독권·추첨 경품 혜택 제공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SK텔레콤은 AI 기능과 실용성을 강화한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6'를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출고가는 61만 8,200원으로 전작과 동일하며, 가성비를 고려한 점도 특징이다.

갤럭시 퀀텀6는 구글의 '서클 투 서치(Circle to Search)' 기능을 통해 화면에 원을 그리는 동작만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주고,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 기능을 활용해 카메라 화면을 공유하며 실시간 질문·응답이 가능하다.

국내 갤럭시 A 시리즈 최초로 탑재된 AI 기반 '베스트 얼굴' 기능은 연속 촬영된 사진 중 가장 적합한 표정을 자동으로 선택해주며, '자동 잘라내기' 기능은 영상을 분석해 주요 장면만 편집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텔레콤이 AI 기능과 실용성을 강화한 전용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6'를 출시했다. [사진=SK텔레콤]

전작 대비 무게는 213g에서 198g으로, 두께는 8.2mm에서 7.4mm로 줄였으며, 메탈 프레임 적용과 45W 고속 충전, 방수·방진 기능, 삼성월렛 등 기본 편의성도 강화됐다. 색상은 '어썸 라이트그레이', '어썸 그라파이트' 2종이다.

출시 기념으로 이달 31일까지 제품을 구매하고 삼성 멤버스 앱에서 다음 달 30일까지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삼성 정품 카드 슬롯 케이스와 'T 우주패스 with 유튜브 프리미엄+이모티콘 플러스' 이용권을 3개월간 무료 제공한다.

또한 11번가에서는 오늘(1일) 구매 고객 전원에게 11Pay 10만 포인트를 지급하고, 같은 날 구매 후 14일 이상 유지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갤럭시 워치8' 시리즈를 증정한다. 정오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는 11번가 라이브 방송에서는 구매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100만 원 상당의 경품도 제공한다.

유철준 SK텔레콤 Smart Device본부장은 "갤럭시 퀀텀6는 실용적인 AI 기능과 일상 편의 기능을 갖춘 SK텔레콤 전용 스마트폰"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활용도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제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 

히든스테이지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