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증권·금융

하나은행,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접점 부문서 10년 연속 1위 은행

기사등록 : 2025-07-24 08:5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번역할 언어 선택

기업 제공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 평가 지수
경청 태도·업무 지식·설명 태도서 뛰어난 성과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이사 한수회, KMAC)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고객 접점'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 은행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지난 23일 하나은행 본점에서 열린 인증식에서 이호성 하나은행장(사진 왼쪽)이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대표이사 사장(사진 오른쪽)과 함께 인증서와 상패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2025.07.24 dedanhi@newspim.com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손님들의 체감 정도를 매년 평가하는 것으로, 미스터리 서베이 방식으로 34개 산업 139개 기업 및 기관의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국내 유일의 제도다.

올해 조사에서 하나은행은 경청 태도, 업무 지식, 설명 태도 항목에서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다. 하나은행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으로 상품 가입 전후 모든 과정에 손님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대학생, 소비자, 시니어 등 세분화된 소비자 패널 운영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손님 경험 관리 및 직원의 문제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손님 First Academy'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하나은행은 손님중심·현장중심의 리더 제도를 운영하며, 손님 만족을 실천한 우수 영업점과 직원을 선정하는 명가, 명인 제도를 통해 손님 중심 가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고 올바른 금융상품 판매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 중이다. 금융 취약 계층 교육 지원 및 활동 강화, 시니어 특화 영업점 손님 대상 ATM 현장 실습 등 고령자 대상 금융사기 예방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탑재했다. 이러한 노력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를 통해 소비자 보호를 실천하는 우수 영업점과 직원을 선정하여 인증하는 제도도 포함된다.

이호성 하나은행장은 "손님께서 10년간 변함없이 하나은행을 선택해 주신 것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손님의 관점에서 신뢰받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dedanhi@newspim.com

히든스테이지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