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뉴스
주요뉴스 부산·울산·경남

월드다가치, '2026년 워크숍' 성료…"다가치 앱 10만 다운로드"

기사등록 : 2026-01-11 08: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번역할 언어 선택

[부산=뉴스핌] 남성봉 기자 = 부산에 본사를 둔 글로벌 소통앱 ㈜월드다가치의 2026년 워크숍이 10일 부산시 수영구 호메르스호텔 대연회실에서 15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에는 권해석 대표와 임직원들, 각 지역별 센터장 및 지사장, 대외협력이사, 고문, 부산일보 손영신 대표이사, 개그맨 정철규(블랑카), 김해외국인근로자지원센터 강선희 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행사진행은 국민의례, 축가, 축사, 내외빈 소개, 월드다가치 비전 소개, 외국인글로벌지원센터 소개, 월드다가치 시상식, 점심, 해외센터 인사, 외국인의 한국생활 체험기, 한국 유학생 소개, 한국의 이민정책 흐름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부산=뉴스핌] 남성봉 기자 = 월드다가치의 권해석 대표가 2026년 워크숍에서 인사말을 전하는 모습. 2026.01.10 nam68@newspim.com

또 김상현 부대표의 경과보고, 백상화 상무 등의 인사말과 송인선 경기글로벌센터 대표이사의 고문위촉식도 병행됐다.

시상식에는 스포터즈상에는 ▲세네갈 국적의 디아리(전남대 졸업생)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리안나(전남대 석사과정) ▲베트남 국적의 판 푸꾸옥(경남정보대 재학), 챌린지상에는 ▲서울센터 ▲경기센터 ▲제주센터,  플랫폼 우수상에는 ▲김현진 여수센터장 ▲김주란 총무부장, 플랫폼 최우수상에는 ▲이시영 분당센터장 ▲정인태 경남센터장, 플랫폼 대상에는 ▲이대길 호남지사장, 최우수상에는 ▲전계석 상무 ▲김재금 대외협력이사, 대상에는 ▲이대길 호남지사장 등이 수상했다.

축사를 가진 부산일보 손영신 대표이사는 "월드다가치는 무척 큰 비전을 가진 기업으로, 이미 아파트너라는 플랫폼을 성장시킨 권해석 대표를 보며 성공을 느끼고 있었다"며 "다가치 앱은 시대적 흐름에 맞춘 훌륭한 가치창출을 가진 기업으로 부산일보도 투자와 협업을 마친 만큼 성공적 안착 및 출발을 위해 한 가족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개그맨 정철규(블랑카)도 "다문화인 대상으로 10년이 넘게 강의를 펼쳐오고 있는 연예계 유일한 다문화 강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 개그맨이다"고 자신을 소개한 뒤 "다가치의 외국인들을 위한 서비스를 통한 밝은 미래를 보고 적극 참여하게 됐으며 앞으로 전국 강의 및 행사시 다가치의 홍보를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부산=뉴스핌] 남성봉 기자 = 월드다가치의 2026년 워크숍 모습. 2026.01.10 nam68@newspim.com

월드다가치의 다가치앱은 외국인소통 자동번역 앱으로 지난해 8월 출시해 불과 4개월 만에 앱 조회수 세계 121개국에, 다운로드 10만 회수를 기록하며 IT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국내 16개 센터, 해외 6개국 7개 센터를 두고 세계 16개 국어번역 서비스를 제공 중인 다가치는, 2026년에는 인도네시아 10개 센터 등 세계 20개국 50개 센터설립을 포함, 1000만 회수 다운로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권해석 대표는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연간 17억5,000만명이 전 세계로 이동하는 외국인들의 시대로, '다민족 대이동 시대'다"며 "우리의 다가치 앱 서비스는 국내 거주 및 방문의 300만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전세계 인구를 위한 소통 글로벌 앱으로, '다가치=소통'이다"고 말했다.

또 "모든 일의 시작은 계획부터 세우는 것보다, 꿈을 먼저 세워 출발해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월드다가치에는 꿈을 먼저 세워 시작하는, 시대를 앞당긴 인물들이 이끌고 있는 만큼 밝은 미래를 위해 모두가 최선을 다하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nam68@newspim.com

MY 뉴스 바로가기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