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양가희 기자 = 고용노동부가 근로복지공단·한국산업인력공단 등 12개 산하기관 업무보고를 생중계한다.
노동부는 오는 12일 오전 10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12개 산하 공공기관 업무보고를 실시하고 이를 생중계한다고 11일 밝혔다.
중계는 고용노동부 공식 유튜브 채널, 김영훈 장관의 유튜브 채널에서 모두 진행된다.
![]() |
| 지난해 12월 11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희망찬 농업·농촌, 모두가 행복하게 일하는 나라' 농림축산식품부(농촌진흥청·산림청)-고용노동부 업무보고가 열렸다. [사진=대통령실] 2025.12.12 photo@newspim.com |
12개 산하기관은 근로복지공단, 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고용정보원, 한국폴리텍,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노사발전재단,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잡월드,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이다.
노동부는 12일 오전 10시부터 산업 대전환을 주제로 인력양성 및 일자리 지원분야에 대한 1부 업무보고를 받는다.
같은 날 오후 2시 진행되는 2부는 노동시장 격차 해소가 주제다. 노동안전 및 복지·교육 분야 관련 공공기관이 보고한다.
오는 13일 오후 5시에는 경제사회노동위원회와 중앙노동위원회 등 유관기관과 정책 간담회를 진행한다.
전국 48개 지방고용노동관서장과는 오는 23일 만나 정책 워크숍을 열고 산업재해 예방, 임금체불 감축 등을 논의한다.
앞서 지난해 중앙행정기관의 대통령 업무보고도 생중계됐다. 이재명 대통령은 각 부처에 산하기관 업무보고도 생중계로 받을 것을 지시한 바 있다.
sheep@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