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뉴스핌]신선호 기자=의정부도시공사는 지난 19일 경영 전반에 시민과 주민의 의견이 어떻게 반영되고 있는지를 공유하고, 그 성과를 국민과 함께 평가하기 위해 '2025년도 고객의 소리 반영 우수사례 국민 참여 심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
| 의정부도시공사 전경[사진=의정부도시공사] 2025.12.20 sinnews7@newspim.com |
이번 심사는 공공체육시설, 공영주차장, 대형폐기물 처리, 상권 활성화 등 공사가 수행하는 주요 사업 전반에서 고객과 주민의 의견이 실제 경영과 의사결정에 반영된 사례를 발굴하고, 시민 참여를 경영의 핵심 요소로 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심사 대상은 각 부서에서 발굴한 고객의 소리 반영 우수사례 10건으로, ▲ '오등록 방지' 특이 대형폐기물 분류 안내체계 개선 ▲ "야근 말고 야간운동!" 시민 체감형 주경기장 트랙 운영시간 확대 서비스 개선 ▲ "함께 해요!" 천보탁구장 고객 휴게시설 추가 조성 ▲ 배드민턴장 부설주차장 주차관제 및 차단기 오류로 인한 불합리함 개선 ▲ '지역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상권 활력 프로젝트' 신시가지로 회식데이 개최! 등이다.
우수사례에 대한 국민 참여 투표는 12월 19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며, 행정안전부 '소통24' 누리집을 통해 시민과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의정부도시공사 김장호 사장 직무대행은 "시민의 의견을 듣는 데 그치지 않고, 경영에 어떻게 반영했는지를 국민과 함께 평가받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공사의 주요 사업 전반에서 시민 참여가 실질적인 경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innews7@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