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증권·금융

KB증권, 해외 ETF '퀵뷰' 신설 및 설문형 이벤트 실시

기사등록 : 2025-08-11 15:0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 번역할 언어 선택

MTS 내 해외 ETF 핵심 정보 통합 제공 '퀵뷰' 화면 신설
이벤트 참여 고객 중 총 5000명 추첨해 해외주식쿠폰 5천원권 증정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KB증권(대표이사 이홍구, 김성현)은 대표 MTS인 'KB M-able(마블)'에 해외 ETF 핵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퀵뷰' 기능을 새롭게 도입하고, 이를 기념한 설문 참여형 이벤트 '누구보다 빠르게! 퀵하게 보는 해외 ETF 투자'를 9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해외 ETF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해외 ETF의 종목명만으로는 상품의 성격을 파악하기 어렵고 분산된 정보로 인해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사례가 많았다. 이에 KB증권은 투자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2025년 7월부터 '퀵뷰' 화면을 오픈하며 해외 ETF의 핵심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퀵뷰' 서비스를 통해 기본정보 영역에서는 기업 개요, 시세, 배당 수익률, 최근 배당금, 다음 배당 마감일 등 배당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어 수익률 영역에서는 기간별 수익률뿐만 아니라 다른 ETF와의 성과 비교를 통해 상대적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해당 ETF의 구성 종목 및 투자국가별·자산별 비중 등의 포트폴리오 정보가 시각화되어 제공되며, 관련 전략 및 테마 ETF 추천, 동일 벤치마크를 추종하는 대체 ETF 정보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2025.08.11 y2kid@newspim.com

이번 '퀵뷰' 도입을 기념해 진행되는 이벤트는 '퀵뷰' 화면을 체험한 뒤 간단한 객관식 5문항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자동 응모되며, 총 5000명을 추첨해 해외주식쿠폰 5000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퀵뷰' 서비스는 해외 ETF 현재가 화면 또는 이벤트 페이지 내 '퀵뷰 구경가기' 버튼을 통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KB증권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고객의 실제 이용 경험과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향후 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현재 '퀵뷰' 서비스는 미국 상장 ETF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향후 미국 주식, 국내 주식, 국내 ETF 등으로 점차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KB증권 손희재 디지털사업그룹장은 "퀵뷰 서비스를 통해 해외 투자자들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투자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투자서비스의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변동, 환율변동, 신용등급 하락 등에 따라 투자원금의 손실(일부 또는 전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투자자에게 귀속된다. 해당 이벤트 관련 기타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2kid@newspim.com

히든스테이지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