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서구 '미경력 청년 강사 양성' 교육생 모집
기사등록 : 2025-08-07 10:09
[대전=뉴스핌] 오종원 기자 = 대전 서구는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대상으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보다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신청 기간은 다음달 12일까지로 지원을 희망하는 주민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 |
[서울=뉴스핌] 김학선 기자 =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정책이 시행중인 24일 서울 금천구 시흥1동 주민센터를 찾은 한 어르신이 지급받은 소비쿠폰 선불카드를 바라보고 있다. 2025.07.24 yooksa@newspim.com |
희망자가 전화 상담을 통해 신청 의사를 밝히면 담당 공무원이 직접 거주지를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이후 지원금 준비가 완료되면 지급 일정을 통보한 뒤 다시 방문해 소비쿠폰이 충전된 선불카드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미 일부 동에서는 자체적으로 수요처를 파악해 경로당, 요양시설 등을 직접 찾아가는 선제 대응에 나섰으며 현장에서 바로 신청이 가능한 점에 대해 주민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행정 접근성이 낮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동시에 세대 방문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효과도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 맞춤형 행정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ongwon34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