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5-07-21 12:11
[장흥=뉴스핌] 이휘경 기자 = 전남 장흥소방서는 다목적강당에서 '제18회 정남진장흥물축제' 행사에 대비한 의용소방대 교육훈련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교육훈련은 오는 26일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되는 물축제 기간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장흥군수는 교육훈련장을 찾아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
장흥소방서, '정남진장흥물축제' 대비 의용소방대 교육훈련 실시. [사진=장흥소방서] 2025.07.21 hkl8123@newspim.com |
의용소방대원들은 이날 행사장에 방문할 성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하임리히법 등 응급처치법을 실습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전 교육훈련을 받았다.
대원들은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교육에 임했고, 이번 축제를 통해 더 많은 시민이 응급처치법을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했다.
장흥군 의용소방대는 축제 기간 동안 행사장 일대에서 안전 순찰, 화재예방 홍보, 환경정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문병운 장흥소방서장은 "정남진장흥물축제 기간 동안 충분한 소방력을 동원해 행사장 방문객들의 안전사고를 대비하고, 유관기관과 유기적 연계를 통해 신속한 현장대응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hkl8123@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