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산업

위메이드맥스, '로스트 소드' 0.5주년 업데이트

기사등록 : 2025-07-11 09:4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신규 캐릭터 '진·베디비어' 및 특별 애니메이션 공개
수영복 코스튬·무료 소환 이벤트 등 다채로운 콘텐츠
글로벌 출시 돌입…사전 예약자 100만 명 돌파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위메이드맥스는 11일, 자회사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고 코드캣이 개발한 서브컬처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의 0.5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캐릭터 '진·베디비어'의 추가다. 기존 캐릭터인 '베디비어'가 세계수의 힘을 각성하는 과정을 다룬 특별 애니메이션 PV도 함께 공개돼 게임의 세계관이 한층 확장됐다. 해당 애니메이션은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이벤트 스토리 던전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여름 분위기를 반영한 수영복 코스튬도 추가됐다. 신규 캐릭터 '진·베디비어'를 비롯해 '란슬롯', '디안 케트' 캐릭터의 여름 한정 코스튬이 적용됐다. 캐릭터의 초월 성장을 지원하는 '수련 시스템'과 속성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는 '일일 속성 던전'도 새롭게 도입됐다.

[사진=위메이드맥스]

0.5주년을 맞아 다양한 보상 이벤트도 마련됐다. 7일간 출석 시 최대 200회의 무료 소환 기회를 제공하며, 픽업 캐릭터 소환권 50개, 신성 캐릭터 소환권 1개도 지급된다. 또한, 기념 이벤트 코인 던전이 열려 캐릭터·펫 소환권, 레어 소울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코인을 얻을 수 있다.

오프라인 협업도 이어진다. 애니메이션 콘텐츠 전문기업 애니플러스와 손잡고 오는 8월 초부터 '로스트 소드' 콜라보 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다. '여름 바캉스'를 주제로 한 현장에서는 특별 제작된 메뉴와 한정판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김제헌 코드캣 대표는 "0.5주년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새로운 캐릭터와 오프라인 콜라보를 통해 더욱 풍성한 재미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로스트 소드'는 올해 1월 국내에 출시된 이후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높은 완성도로 인기를 끌며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10일에는 북미와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정식 론칭됐으며, 사전 예약자는 100만 명을 돌파했다.

dconnect@newspim.com

히든스테이지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