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5-07-03 12:00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이재,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Rei Ami), 앤드류 최... 이름조차 익숙하지 않은 가수들이 느닷없이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이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8위로 데뷔했다. 앨범 수록곡 '유어 아이돌'(Your Idol)과 '골든'(Golden)은 빌보드 싱글 차트 '핫 100'에서 각각 77위와 81위를 기록했다.
![]() |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케이팝 데몬헌터스'의 OST에 참여한 오드리 누나. [사진 = SNS 갈무리] 2025.07.03 oks34@newspim.com |
이미 알려져 있다시피 케이팝 퇴마 액션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작업에는 빅뱅, 블랙핑크의 음악을 만든 스타 프로듀서 테디를 비롯해 쿠시, 빈스 등 더블랙레이블 소속 작곡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OST 가창자로 참여한 아티스트들 또한 기존 K팝 음악 장르에서 친숙한 이들이다. 소니 픽처스가 제작했지만 그 콘텐츠는 한국계 감독인 매기 강의 주도 하에 K팝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한 것이다.
노래로 악령을 퇴치하는 퇴마 헌터로 설정된 걸그룹 '헌트릭스'는 루미, 미라, 조이로 구성되어 있다. 헌트릭스 멤버 루미의 파트는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본명 김은재)가 담당했다. 미라와 조이의 파트는 각각 미국 출신 R&B 가수 오드리 누나와 한국계 미국인 가수 레이 아미가 불렀다. 헌트릭스 '테이크다운'의 경우 트와이스 정연, 지효, 채영이 녹음한 버전이 OST 앨범에 별도로 수록됐다.
![]() |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케이팝 데몬헌터스'의 OST에 참여한 레이 아미. [사진 = SNS 갈무리] 2025.07.03 oks34@newspim.com |
헌트릭스에 맞서는 악령 그룹 사자 보이즈의 경우 국내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에서 3위를 차지한 작곡가 앤드류 최가 진우의 파트를 불렀다. 이와 함께 그룹 유키스 출신 케빈 우, 더블랙레이블 프로듀서 대니 정 등이 녹음에 참여했다. 사자 보이즈의 대표곡은 'Soda Pop'이다. 앤드류 최는 1980년 부산 태생의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이다. 2012년 'K팝 스타 2'에 참가하여 3위에 입상했다.
극중 '헌트릭스' 리더 루미의 노래 목소리의 주인공인 작곡가 EJAE(본명 김은재·34)는 10대 때 SM엔터테인먼트 아이돌 연습생 시절을 거쳤다. 한국계 미국인인 그는 삽입곡 '골든'과 '유어 아이돌' 등의 작곡에도 참여했다. 이재와 앤드류 최(Andrew Choi)는 듀엣곡 'Free'를 같이 불렀다. 레이 아미도 1995년 생으로 싱어송라이터이자 래퍼로 활동 중이다.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여섯 살 때 가족과 함께 미국 메릴랜드로 이주했다.
![]() |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케이팝 데몬헌터스'의 사자보이즈.[사진 = 소니픽처스] 2025.07.03 oks34@newspim.com |
오드리 누나(Audrey Nuna)는 올해 스무 살로 뉴저지 출신 한국계 미국인인 싱어송라이터다. 한국 이름은 추해원. 2019년 8월 데뷔, 한국인 최초로 휘트니 휴스턴이 속한 Arista Records와 계약했다. 음악 팬들 사이에서는 오드리 누나를 '제2의 페기 구'로 부르기도 한다. 블랙 뮤직에 기반을 두고 래퍼, 싱어로 활동 중이다. 올해 여름 팬타포트 페스티벌 무대에도 설 예정이다.
관객들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노래들이 캐릭터와 보컬의 싱크로율이 높아 음악의 몰입도가 높다고 평한다. 앞으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에 따라 수록곡들의 인기도 더 높아질 전망이다. 애니메이션의 인기로 현실 세계의 가수들이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동할 수도 있지 않을까. 흥미롭게 지켜볼 일이다. oks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