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경기남부

이인애 경기도의원, 경기보육인 공로패 수상...보육 현장 발전 기여

기사등록 : 2025-07-01 18:0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AI 번역중
사회적 약자와 아이들을 위한 정책 개발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및 공공 돌봄 강화
보육 교직원 처우 개선과 전문성 강화

[수원=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인애 의원(국민의힘, 고양2)은 지난달 30일 (사)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주최로 과천 서울랜드 이벤트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보육인 연찬회'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이인애 의원(국민의힘, 고양2)은 지난 30일, (사)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 주최로 과천 서울랜드 이벤트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보육인 연찬회'에서 공로패를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사진=경기도의회]

이인애 의원은 제11대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및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경기도민의 건강 증진을 위한 정책 개발 및 개선, 저소득층·장애인·노인, 아동·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와 아이들을 위한 복지 정책 마련 등 보육 현장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금번 공로패를 수상하게 됐다.

특히 이인애 의원은 "어린이집 운영의 애로사항 청취 및 정책 반영, 보육 교직원의 처우 개선,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 등 경기도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한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쳐왔다"며, "모든 영유아가 지역, 계층, 기관에 상관없이 평등하게 돌봄과 배움을 누릴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이인애 의원은 "보육 환경의 질적 개선을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등 공공 돌봄의 강화, 유보통합, 보육 교직원의 전문성 강화 및 처우 개선 등이 필요하다"며, "다양한 보육 서비스 제공, 학부모 참여 및 소통 강화 등 아이·부모·교사 모두의 협력과 노력을 통해 실질적인 보육 환경 개선을 이루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앞으로도 경기도의 보육 환경이 더욱 발전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보육인 여러분과 함께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며, "경기도 보육 정책 발전을 위한 여러분의 의견에 늘 귀 기울이고,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

히든스테이지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