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5-05-23 17:35
[서울=뉴스핌] 김영은 인턴기자 = 위메이드플레이(위메이드 계열사)는 '몰랑이 지식재산권(IP) 제휴 이벤트'의 참여 건수가 진행 8일 만에 총 290만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위메이드플레이의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서 진행되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이번 인기의 배경으로 ▲하와이안 몰랑이 등 신규 캐릭터 15종 ▲지난해 인기 몰랑이 캐릭터 깜짝 등장 ▲총 21종의 몰랑이 캐릭터 다양화 ▲7종으로 확대한 연계 이벤트를 꼽았다.
특히, 해적 몰랑이, 앨리스 몰랑이 등 퍼즐 에피소드에 맞춘 몰랑이 캐릭터 출시는 이용자들의 호응을 이끌고 있다.오는 6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에는 몰랑이 캐릭터 21종을 증정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21종에는 ▲피우피우 풍선파티(삐약이 몰랑이) ▲몰랑박스를 열어라(회색냥이 몰랑이) ▲몰랑이의 모험패스(앨리스 몰랑이) ▲몰랑이와 뽑기뽑기(해적 몰랑이 등 15종) ▲몰랑 컬렉션 등이 있다.
또, 챕터별 4종 미션을 완료하는 프로그램에서는 ▲DJ 몰랑이 증정 ▲몰랑이 이모티콘 ▲로봇 청소기 등 경품도 제공도 진행됐다.
애니팡3 개발팀은 원작자와의 협업을 거쳐 캐릭터 퍼즐 스토리와 특수 스킬,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해적 몰랑이 등을 개발했다.
'애니팡3' 서비스를 맡고 있는 이중현 PD는 "게임 활용도와 원작 IP 등 게임뿐 아니라 IP를 즐기는 재미를 준비한 이벤트"라며 "남은 행사 기간 동안 '애니팡3' 이용자들과 IP팬들께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yek10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