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5-05-19 09:18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내에 자기 위로와 만족을 위한 개인화 쇼핑 공간인 '나에게 선물' 탭을 새롭게 오픈하고, 차별화된 탐색 경험을 제공하는 소비자 중심 기능을 강화했다.
19일, 카카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내에 '나에게 선물' 탭을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나에게 선물'은 변화하는 소비 행태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신규 탭으로, 자기 보상과 일상 속 위로를 중심으로 한 소비 흐름에 맞춰 구성됐다.이용자는 수신자이자 발신자로서 직접 자신의 취향에 맞는 선물을 고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일상 소비에 감성적 가치를 더하는 한편, 브랜드와의 접점을 넓히는 경험도 가능해진다.
'나에게 선물' 탭에서는 인기 상품을 매일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원하는 상품을 놓치지 않도록 사전 알림톡 신청 기능도 제공된다. 주요 상품으로는 ▲카카오프렌즈, KBO X 춘식이 키링 & 방향제 세트 ▲하겐다즈 케이크 구매 시 콘래드 제스트 뷔페 이용권 증정 ▲크리스챤 디올 뷰티 립세트 ▲일광전구 스노우맨8 1+1 패키지 ▲아디다스 새틴 스몰 숄더백(선물하기 단독 판매) 등이 있다.
아울러 이용자들은 '나에게 선물 랭킹'을 통해 실시간 구매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개인화된 쇼핑 탐색도 가능하다. 전용 할인 쿠폰(2만 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할인 / 7만 원 이상 구매 시 7000원 할인)도 함께 제공돼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한다.
카카오 측은 "선물의 개념이 타인에게 국한되지 않고, 자기 위로와 만족의 수단으로 확장되고 있다"며 "'나에게 선물'은 감정과 취향이 반영된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dconnect@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