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5-04-16 09:03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최원목)이 15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18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신보는 전체 평균 점수인 87.9점보다 4.4점 높은 92.3점을 기록했다. 이는 2019년 현행 조사모델 도입 이후, 신보가 받은 최고 점수다.
신보는 ▲고객 자문단 ▲온라인 고객패널 ▲청년 이사회 ▲국민 제안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통해 이해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혁신과 규제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또한, 신보는 수요자 중심의 기업 지원 종합 솔루션 제공기관으로서 ▲중소·중견기업 혁신성장 사다리 보증 프로그램 신설 ▲지역 코어기업 지원 프로그램 도입 ▲온라인 미니보험 시행 ▲신보 On-Biz 플랫폼 개편 등의 고객 친화적 상품 도입과 제도 개선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고객만족도 우수기관 선정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고객 감동 경영과 수요자 중심의 서비스 혁신 노력의 결과"라며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