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4-10-02 08:46
[서울=뉴스핌] 김승현 기자 =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최진환)은 2일부터 오는 6일까지 충청남도 계룡대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카덱스) 2024'에 참가하고 산업재 선진 장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KADEX 2024는 대한민국 육군협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국방산업 품목 통합 전시다. 무기체계와 비무기체계 등 첨단 방산 제품을 볼 수 있다.
롯데렌탈은 이번 행사에 5일간 전시 부스를 마련해 방위산업 내 산업 장비 비즈니스를 집중 홍보한다.
산업재 렌탈 전문 브랜드인 '롯데비즈렌탈'의 전반적인 사업 소개와 함께, 세계 3대 산업장비 제조사인 영국 JCB의 산업 장비 텔레핸들러와 텔레트럭, 측정기 장비를 전시한다.
텔레트럭은 지게차의 일종이다. 자재를 먼 거리에서 적재할 수 있어 공간 효율성이 높은 장점이 있다.
롯데렌탈은 지난해 6월 국내 최초로 JCB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고소장비 ▲텔레핸들러 ▲텔레트럭 등 산업 장비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같은 달 국제해양방위산업전(MADEX)에 참가해 JCB 산업 장비를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방위산업 분야에 진출해 다양한 방위산업체와 협업을 진행 중이다.
롯데렌탈은 올해 4월 산업재 렌탈 전문 브랜드 '롯데비즈렌탈'을 런칭했다. ▲OA ▲고소장비 ▲지게차 ▲측정기 ▲로봇 등 산업군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의 렌탈 및 구매를 적극 지원한다.
원하는 장비를 필요한 기간만큼 유지 보수 및 관리에 대한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지난달에는 라디오 광고를 제작 및 송출해 소비자 접점을 넓히고 있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이번 KADEX 2024 참가를 통해 롯데비즈렌탈의 렌탈 및 통합 관리 솔루션을 널리 알리고 군을 위한 선진 장비를 선보임으로써 참여 기관 및 기업, 군 관계자들과 교류 협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며 "오는 2027년 산업재 렌탈 No.1을 목표로 방위 산업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kim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