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4-07-30 13:41
[광양=뉴스핌] 오정근 기자 = 포스코플로우가 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포스코플로우는 이번 보고서를 위해 'ESG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ESG경영환경을 분석해 이중 중대성을 평가를 실시했다.
또한 ▲저탄소 운송수단 전환 및 친환경 설비 ▲사업장 운송수단별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및 감축 ▲국내외 환경 법규 준수 및 규제 대응 ▲협력사 상생협력 강화 ▲공정한 협력사 선정 및 평가 ▲사업장 안전보건 관리체계 강화 ▲지배구조의 건전성 확보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확대 ▲글로벌 물류 경쟁력 강화 ▲윤리경영 체계 강화 등 10대 핵심이슈로 선정, 각 경영성과를 보고서에 포함했다.국제 보고 기준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Standards 2021에 따라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UN SDGs, WEF IBC Stakeholder Capitalism Metrics의 지표를 반영했다.
또한 국제 인증 기준인 ISAE3000을 적용해 독립 검증기관으로부터 제 3자 검증을 받아 보고서에 대한 대내외 신뢰도를 높였다.
반돈호 사장은 "경영환경 변화에 맞춰 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부합하는 투자와 사업을 확대하는 한편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을 통해 물류경쟁력을 제고하겠다"며 "ESG공시 의무화에 적극 대응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