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4-06-28 16:03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우리금융그룹(회장 임종룡)은 지난 2023년의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발간된 보고서는 ESG 글로벌 공시기준을 준수해 작성됐다. 전문검증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도 완료했다.
'TCFD'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를 위한 태스크 포스로, 기후변화를 초래할 수 있는 지배구조·전략·위험관리·목표관리 등의 기업 정보 공개를 권고한다.
'SBTi'는 과학기반 탄소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로,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온실가스 배출 삭감을 목표로 발족한 사업이다.
이밖에도 △분기 배당과 자사주 매입·소각 등 기업 밸류업 활동 강화 △이사회 다양성 확대 △기업문화 혁신 등 투명한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우리금융그룹의 실질적인 개선 활동과 성과도 포함됐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우리금융그룹은 '금융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이라는 ESG 비전을 달성하고,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합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해 꾸준히 추진해 온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MSCI(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ESG 평가에서 'AAA'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지속가능경영 유공 대통령표창, 금융의날 포용금융부문 금융위원장 표창 등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보고서는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jane9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