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4-06-19 11:06
[서울=뉴스핌] 최현민 기자 = 한국부동산원은 오는 27일 노보텔앰배서더 강남에서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부동산원에서 주관하는 '2024년 제2회 녹색건축 미래포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포럼에서는 탄소중립 정책의 사회·경제적 영향 파악을 통한 신(新)건물부문 탄소중립 방안을 모색하며 폭넓고 다양한 관점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비전과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대화의 장을 펼친다.
첫 번째 발제는 홍종호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가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시대 한국경제의 미래'라는 주제로 시작하며 이어서 조용성 고려대학교 식품자원경제학과 교수가 '기후위기시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과제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마지막으로 송준식 삼천리자산운용 본부장이 '금융 관점에서의 탄소중립' 이라는 주제로 세 번째 강연을 맡는다.전문가 강연 후에는 김정인 중앙대학교 경제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강연자 및 최정만 한국패시브건축협회 회장과 정미홍 삼성물산 건설부문 부장이 패널로 토론에 나서며 기후위기 시대 건물부문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함께 고민한다.
이번 포럼은 기후위기 시대 환경경제와 건물부문 탄소중립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참여를 환영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부동산원 행사 담당 실무자에게 확인할 수 있다.
min7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