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3-08-31 09:09
[서울=뉴스핌] 배요한 기자 = 씨티씨바이오는 사이테크(Sci-tech) 선도기업 그래디언트와 프로바이오틱스 공동 연구 및 생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씨티씨바이오가 보유하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개발 전문성과 생산 인프라를 활용해 '그래디언트'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을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으로 제조하는 것을 주 골자로 한다. 씨티씨바이오가 그래디언트의 제품 연구 및 생산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생산되는 그래디언트의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은 9월부터 판매될 예정이다.
씨티씨바이오는 'IFF(International Flavors and Fragrances)' 글로벌 헬스 사업부의 한국법인 '다니스코 N&B 코리아(Danisco Nutrition&Biosciences Korea)'의 국내 유일 공인 파트너(Verified Partner)다. 그래디언트는 씨티씨바이오를 통해 '다니스코 N&B'의 프리미엄 유산균주 '하와유(HOWARU®)' 원료 사용을 위한 상표권 사용 계약을 체결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세계적인 품질의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씨티씨바이오 건강기능식품사업부 강윤모 전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씨티씨바이오의 세계적인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을 더 많은 소비자가 경험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 원료와 특이 제형 연구개발 등 사업 협력을 확대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어가는 교두보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씨티씨바이오는 그동안 연구와 개발에 집중해온 프로바이오틱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내년부터 프로바이오틱스 완제품 해외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yoh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