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3-08-23 09:23
[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조광페인트(대표이사 양성아)는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주)(대표이사 신상기)과 내열 바인더 공급계약을 지난 21일에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조광페인트㈜는 소재 분야 사업 확장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 CK이엠솔루션을 통해 방열 접착소재를 개발해 왔으며 우레탄, 에폭시, 실리콘 소재를 베이스로 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데 이어, 이차전지용 분리막에 적용되는 '내열바인더' 공급 계약을 체결, 이차전지 시장 내 주도권을 강화할 계획이다..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은 배터리 4대 핵심 소재로 불리는 분리막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국내 회사이며, 시장에 잘 알려진 SKIET, WCP와 함께 국내에서 세 번째로 분리막 대량 양산이 가능한 기업으로 꼽힌다.조광페인트는 이번 공급계약을 체결을 통해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에 내열바인더를 공급하게 된다. 이 '내열바인더'는 전기차 배터리용 분리막에 적용되며 기존에 사용하던 바인더 대비 내열 성능 및 코팅성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열바인더'는 이차전지 4대 핵심소재인 분리막에 사용되는 코팅 접착제이다. 분리막은 이차전지의 양극과 음극 사이에 위치해 전극 간 물리적 접촉을 막으면서 안전성을 강화하는 기능을 하는데 그중 '내열바인더'는 분리막이 파손돼 양극과 음극의 직접 접촉으로 발화가 발생할 경우 이를 막기 위해 분리막의 양면에 코팅하는 세라믹 소재의 입자를 PE원단에 부착 및 수축을 방지함으로써 분리막의 기계적 강도 및 내열성을 개선하는 기능을 한다. 바인더는 코팅 소재의 형태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내열성을 올려주는 핵심기술이라 할 수 있다.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 신상기 대표는 "이번 공급 계약 이후에도 에너에버배터리솔루션과 조광페인트는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전기차 배터리 시장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