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2-12-06 17:00
[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이노비즈협회(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회장 임병훈)는 이날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이노비즈기업 및 정부·유관기관 초청인사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이노비즈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노비즈데이'는 이노비즈기업인들의 혁신 의지를 결집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매 년 연말 개최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이노비즈 20년, 혁신이 미래다"라는 슬로건으로 설립 20주년을 맞이한 협회의 지난 과거를 돌아보고, 가치혁신 주역으로 거듭날 새로운 20년을 맞이하는 선포의 장을 마련했다.
먼저, 1부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기후위기, 내 삶, 내 사람의 위기'를 주제로 방송인 타일러 러쉬가 이노비즈기업의 미래협력 파트너쉽 확대 및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특별강연을 진행하면서 행사의 첫 포문을 열었다.이어 진행된 2부에서는 설립 20주년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한 네트워킹 리셉션을 개최, 그간 협회와 함께 해 온 임원단 및 초청인사 200여명과 함께 영화제 시상식을 떠올릴 수 있는 즉흥 인터뷰 및 현장 생중계 등을 통해 회원사 간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3부 본 행사로 진행된 "이노비즈인의 밤"에서는 설립 20주년을 맞이하여 '이노비즈협회 미래 20년 비전(함성클러스터) 발표'와 함께, 기술혁신 확산 및 일자리창출에 앞장서온 공로자에게 포상 수여 및 감사장을 전달했다.
이를 위해 협회는 오늘 새롭게 선보이는 회원사 검색 플랫폼 '아이단비'를 비롯, 상생협업 컨설팅그룹 '함성지원단'을 구축하고, 회원사('22.12 기준 7,300개사)와 더불어 사용자 중심 가치사슬 클러스터, 동일업종 간 제조플랫폼으로 구성된 함께 성장하는 '1000개 함성클러스터' 구축에 앞장설 예정이다.
이후 진행된 유공자 포상에서는 '기술혁신', '일자리창출', '기술협력' 3개 분야로 나눠 각각 진행되었다.
먼저, ▲ '기술혁신' 분야에서는 ㈜네오피에스 안복희 대표, ㈜지니테크 배민성 대표 등 32명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주식회사 금성풍력 정형권 대표, 주식회사 디엔비 정효경 대표 등 10명이 특허청장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기술보증기금이사장 10명 및 이노비즈협회장 15명에게 각각 표창을 수여했다. 이어서 ▲일자리창출 분야에서는 ㈜보광아이엔티 차순자 대표 등 3명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기술협력 분야에서는 총 4명에게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 표창을 수여했다.
또한, 지난 20년 간 협회의 발전에 앞장서 온 역대 임원/감사 및 자문위원 등 17명에게 공로상을 전달하고, 이노비즈기업의 성장에 힘쓰고 있는 10명의 외부인사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임병훈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사용자 맞춤 생산시스템은 더 이상 제조업이 아니라 서비스업이며, 고객을 위한 최적화만 있을 뿐 완성의 개념이 없다"며 "앞으로도 협회 회원사가 끊임없이 도전하는 가치혁신 주역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비즈협회가 만든 회원사 검색 플랫폼 '아이단비'는 협회 회원사 전용으로 개발된 앱으로 스마트폰 앱 마켓에서 '아이단비'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정책실행을 위한 정부 및 기관 담당자는 개별 등록 후 활용 가능하다. 기관회원 문의는 이노비즈협회 디지털플랫폼 TF팀에 문의하면 된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