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2-11-14 15:05
[사천=뉴스핌] 유용식 기자 = 경남 사천시는 우리나라 미래산업의 새로운 엔진 '우주항공청'을 사천에 조기 설립하는 것을 염원하는 특별한 SNS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사천시 공식 유튜브 '사천TV'와 카카오톡 채널 등 2개 채널에서 '우주항공청 경남 사천 조기 설립! 초성 퀴즈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사천TV' 채널은 11월 14일부터 20일까지, 카카오톡 채널은 11월 21일부터 27일까지 각각 7일간이다.참여자는 사천시 공식 유튜브 '사천TV' 구독, 카카오톡 채널 채널 추가 후 해당 이벤트 게시물 좋아요를 누른 후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시는 이번 초성 퀴즈 이벤트 참여자 중 유튜브 '사천TV' 100명, 카카오톡 채널 100명 등 모두 2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시는 시민들에게 시정소식과 생활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민순미 공보감사담당관 미디어팀장은 "우주항공청과 항공우주 7대 강국을 향한 도약이 경남 사천에서 시작하게 됨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며 "앞으로도 시 공식 SNS를 통해 시정소식과 생활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시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yu925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