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2-10-19 14:31
[구례=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구례군은 군민 건강 향상을 위한 걷기 챌린지 운영 등 걷기 행사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김순호 군수는 최근 실과장 정책토론회를 개최하고 건강향상 일환으로 군민들과 함께하는 걷기 행사 등 꼼꼼한 현안업무 추진을 강조했다.
군은 코로나19 방역조치가 완화됨에 따라서 외부활동이 많아지고 있어 건강한 생활을 위해 지난 17일부터 11월 18일까지 '워크온' 모바일앱을 활용한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워크온 앱을 사용해 코스를 확인한 후 화엄계곡 제2탐방로를 걸으면 GPS가 위치를 파악해 자동으로 참가가 완료된다.
또한 구례군 체육회 주관으로 2022 군민건강 걷기행사를 개최해 건강 증진을 도모한다.
오는 20일 오후 3시 공설운동장에서 출발해 광의대교를 거쳐 다시 공설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약 4km의 거리를 참여 인원이 함께 걸을 예정이다.
약 1000여 명의 인원이 참가해 행사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걷기 행사가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철저히 준비할 계획이다.
김순호 군수는 "많은 군민들이 걷기 행사에 참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행사추진에 있어 부족한 점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