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1-12-09 15:34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1 사이언스 스타트업 쇼를 오는 13일 14일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온라인 기반 비대면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62개 과학 스타트업과 30여 개 출연연 및 지원기관들이 전시홀 내 부스에 참여한다. 부대행사로 과학 스타트업 데모데이, 과학창업 글로벌 데모데이, 과학기술 특강, 대기업-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세미나 등을 개최한다.
각 출연연에서 추천한 스타트업, 대전혁신센터 및 참여 유관기관에서 지원받은 과학 스타트업들이 참여하며 AI, ICT, 기계·소재, 바이오·화학, 전기·전자의 5개 분야로 나뉘어 전시홀 내에서 스타트업들의 기술 소개 및 비즈니스 모델 등을 소개한다.또한 투자유치와 비즈니스 연계도 진행된다. 13일 월요일 오후 소회의실에서는 '데모데이Ⅰ' 세션을 통해 씨드투자와 프리 시리즈 A의 스타트업이 참여하고 '데모데이Ⅱ' 세션을 14일 화요일 오후 소회의실에서 개최해 시리즈 A 및 B 이상의 스타트업들이 투자사들과 만나게 된다.
SKT, KT, CJ, 블루포인트파트너스 등 대기업도 참여한다. 충남대학교 경영경제연구소 및 충남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대전혁신센터와 공동으로 '창업생태계를 통한 개방형혁신: 4차산업혁명 시대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이라는 주제로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연계한다.
nn041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