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1-05-28 14:14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향로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동해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파도'가 3개의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28일 문화의집에 따르면 올해 LG이노텍 연계'주니어소나무교실'지원사업, 한국관광공사 연계사업 운영지원, 과학문화바우처 지원사업 등 3개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청소년 프로그램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 |
자료사진.[뉴스핌 DB]2021.03.29 kohhun@newspim.com |
LG이노텍 '주니어소나무교실'지원사업은 청소년에게 소재부품(공학)관련 교육기회를 제공해 미래시대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고자 진행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운영지원사업은 관광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문화관광체험 여행비 지원사업으로 1인당 최대 7만원을 지원받게 돼 청소년들의 여행·관광 향유권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과학창의재단 과학문화바우처 지원사업은 과학공연, 전시체험, 교구, 도서 등 문화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1인당 3만원 상당을 지급하는 사업으로 과학문화 확산 및 격차 완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최소영 동해시향로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이번 방과후아카데미공모사업을 통해 지역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활동 및 과학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