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등록 : 2020-07-02 15:02
[서울 = 뉴스핌] 박영암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해 의료제품 완판행진에 도전한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에 따르면 대한민국 동행세일 특별행사 이틀째인 2일 홍남기 부총리를 비롯한 가수 소유, 먹방 유튜버 쯔양, 모델 정혁 등 유명인들이 라이브커머스에 출연한다.
홍 부총리는 모델 송해나와 함께 우리나라 패션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의류 제품을 소개한다. 특히 홍 부총리는 판매 제품 중 한 가지를 직접 착용하여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불러 일으킨다는 계획이다.전날 출연했던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지난달 26일 박영선 중기부 장관에 이어 '방송 중 완판'을 달성했다. 문성혁 장관은 다시마 피클(제이에스코리아) 외에도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 행주 세트(에스엠세명)와 종이 세제(유피엘 컴퍼니)도 완판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정옥 여성가족부 장관이 소개한 여성 의류(보레이)도 평소 대비 30배 이상 매출이 늘었다. 특히 방송 중 히든 세일로 진행한 일부 상품은 1분이 되기 전 완판됐다.
이 외에도 모델 정혁은 인덕션과 세탁기(삼성전자) 아나운서 김일중은 구강세정기(아쿠아픽) 개그우먼 장하나는 팔도미식회에 참여하여 다양한 먹거리 판매에 나선다.
박영선 장관은 "주요 부처 장관들이 기꺼이 동참해 주셔서 그만큼 좋은 실적으로 이어진 것 같다"고 감사를 표하면서 "오늘도 질 좋고 착한 가격의 제품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으니 국민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라이브커머스 실시간 방송은 가치삽시다 플랫폼(https://v.dongbanmall.com 대구·경북 먹거리) 네이버 라이브커머스(의류), 티몬 TVON(가전)에서 시청 및 구매가 가능하다.
pya8401@newspim.com